About SW

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열기

About SW HOME

About SW

About Software(SW)

전국 유일 Software 특기자 대비 학원
대학 입시를 정확히 꿰뚫고 있는 전국 유일 Software 특기자 대비 학원
약 20년 입시 경험의 전공 원장 직강
입시와 Software를 모두 정확히 아는 유일한 학원

소프트웨어특기자 전형이란?

미래창조과학부의 추진 사업으로 전국 소프트웨어 중심대학에서 소프트웨어 분야에 어릴 적부터 몰입하여 공부한 아이들을 선발하는 제도 입니다.
미래사회를 대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인재를 양성하겠다는 취지이며 현재 30여개 대학에서 선발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 실무경험을 늘리고 세계적인 인재로 양성하기 위한 하나의 방법입니다.

sw_00.jpg

소프트웨어특기자 전형 준비 방법은?

최근 코딩 교육 열풍이 불면서 학생들이 쉽게 컴퓨터 프로그래밍에 접할 수 있게 되었고 흥미 위주와 취미로 공부할 수 있는
아두이노(Arduino), 라즈베리파이(Rasberry Pi), 레고마인드스톰 (Lego Mindstorms EV3, NXT)과 같은 흥미 위주 수업,
스크래치(Scratch)와 같은 블록 타입 방식의 코딩교육으로는 절대 대학에 진학할 수 없는 전형입니다.
또한, 내신 성적도 관리 하여야 합니다. 본인의 내신이 하위권이라면 SW특기자 전형으로 대학에 진학 할 수 없습니다.
이는 SW특기자 전형만이 아닌 모든 대학 입시에 해당되는 이야기 입니다.
소프트웨어특기자 전형은 기타 전형과 다르게 평가 하는 기준이 다릅니다. 프로그래밍 기초 및 알고리즘의 이해,
창의성과 문제 해결능력을 평가하게 됩니다. 따라서 수학적 사고력이 많이 필요하며 기초 프로그램 언어 및
확률과 통계, 이산수학, 현대대수학, 폴리오미노, 응용수학, 암호수학을 익혀야 합니다.
그리고 정보처리 기능사에 기본이 되는 전자계산기 일반, 패키지활용, 운영체제, 정보통신 일반을 익혀야 합니다.
또한, 각종 이론의 기초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게임이론, 정보이론, 큐잉이론, 최적화이론, 부호이론등의 기초를 익히면 쉽게 대비 할 수 있습니다.

에스이레아카데미의 소프트웨어특기자 커리큘럼

아이의 희망 분야와 적성을 고려하여 아래의 도표에서 필요한 부분만을 집중적으로 공부합니다.
sw_01.jpg